본문 바로가기
세기말 연구실

마리모 키우기 지침

by 집사 초키 2024. 4. 1.

 

귀여운 마리모를 분양했습니다. 이름은 뽁꾸와 뭄무랍니다. 

 

카페도 데리고 다니고

 

집도 종종 바꿔주고 있습니다. 

 

귀여운 마리모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리모를 키우는 것은 쉽고 즐거운 일입니다. 아래는 마리모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지침입니다.

 

1. 적절한 환경 조성

 마리모는 담자조류이기 때문에 물속에서 성장합니다. 그들을 키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수조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유리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작은 어항이나 유리병이 사용됩니다. 수조에는 청결한 물이 필요하며, 물의 온도는 15°C에서 25°C 사이가 이상적입니다.

 

2. 조명과 광합성

마리모는 빛을 필요로 합니다. 자연광이나 수조 전용 LED 램프를 사용하여 적절한 조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2시간 정도의 빛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적절한 물의 품질 유지

마리모를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물의 품질입니다. 정제된 물 또는 소금이 없는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는 염소, 염소화물, 물질 및 오염물질이 없어야 합니다.

 

4. 주기적인 물 교환

물을 주기적으로 교환하여 물의 오염을 방지해야 합니다. 보통 매주 한 번 정도의 물 교환을 권장합니다. 물을 교환할 때는 부드럽게 처리하여 마리모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 급격한 온도 변화 피하기

 마리모는 온도 변화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온도는 그들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급격한 온도 변화를 피해야 합니다.

 

6. 급격한 빛 변화 피하기

 갑작스러운 강한 햇빛에 노출되는 것은 마리모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사광선을 피하고, 갑작스러운 빛 변화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7. 먹이 주기

 마리모는 물 속에서 직접 광합성을 통해 영양분을 생산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먹이를 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아주 적은 양의 수경비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적절한 관리

 마리모는 일반적으로 관리가 쉽지만, 주기적인 관찰과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잎에 이물질이나 오염이 발견되면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필요한 경우 물을 교환해야 합니다.

 

마리모는 매우 견고한 식물이며, 적절한 환경에서는 거의 문제가 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지침을 따르면 마리모를 키우는 데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